서비스 이용약관

모두의마트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약관입니다.

시행일: 2025년 1월 1일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라이프라인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modumart.co.kr'(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회사'라 함은 라이프라인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를 통해 가상의 영업장을 운영하며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으로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상품'이라 함은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6. '구매자'라 함은 '상품'에 대한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사이트' 초기 화면 또는 연결 화면에 게시하며,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와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사이트' 초기 화면에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최소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전자우편 또는 SMS로 개별 통지합니다.

3. 개정 약관은 적용일자 이후 체결된 계약에 적용되며, 기존 계약에는 개정 전 약관이 적용됩니다. 단, 이용자가 개정 약관 적용을 희망할 경우 '회사'에 동의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법, 약관규제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 체결

2. 구매 계약에 따른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결제 및 환불 처리

4. 기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및 종료)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가. 시스템 점검, 유지·보수, 통신장비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나. 천재지변, 전쟁,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

다. 전기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단 등

2. 서비스 종료 시, '회사'는 종료 사유 및 일자를 최소 30일 전 '사이트' 초기 화면 또는 전자우편, SMS로 공지합니다.

3. 서비스 중단 또는 종료로 인한 손해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고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사유가 없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허위 정보 제공, 기재 누락 등으로 신청이 불완전한 경우

나. 회원 등록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완료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처리합니다. 단, 진행 중인 거래가 있을 경우 관련 계약 완료 시까지 약관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다음 사유로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허위 정보 제공

나. 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방해

다. 관계법령 또는 약관 위반

라.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제8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이용자의 권리

가. '이용자'는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청약철회 및 환불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의무

가. '이용자'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허위 정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나. '이용자'는 약관 및 공지사항을 준수하며,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다. '이용자'는 개인정보 변경 시 즉시 수정해야 하며, 미수정으로 인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라.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금지합니다.

• '사이트' 정보의 무단 변경

• '회사'가 정하지 않은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침해

• 명예훼손 또는 업무 방해

•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마.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도난 또는 제3자 사용 시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을 준수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유지합니다.

3. '회사'는 부당한 표시·광고로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배상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제공자의 책임 한계)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단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정보의 정확성, 적법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은 제외합니다.

제11조 (구매신청 및 계약 성립)

1.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다음 절차로 구매를 신청합니다.

가. 상품 검색 및 선택

나. 구매자 정보 입력(성명, 주소, 연락처 등)

다. 약관, 청약철회 제한, 배송료, 환불 조건 동의

라. 결제 방법 선택 및 결제

2. '회사'는 다음 사유로 구매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부정 목적의 신청

다. 기술적 지장 발생

3. 계약은 '회사'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12조 (결제 및 환불)

1. 결제

가. '회사'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제공합니다.

나. 결제 오류 발생 시, '회사'는 즉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해결 방안을 안내합니다.

2. 환불

가. '이용자'는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경우는 제외됩니다.

• 이용자의 사용으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한 경우

•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나. 환불은 청약철회 요청 후 3영업일 이내 처리되며, 결제 수단에 따라 소요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 환불 관련 배송비는 청약철회 사유에 따라 '회사' 또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3. 환불 정책은 '사이트'에 명확히 공지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수집합니다(성명,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등).

2. 고유식별정보 및 민감정보 수집 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유지합니다.

제14조 (분쟁 해결 및 준거법)

1. '회사'는 이용자의 불만 및 분쟁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분쟁은 협의를 통해 해결하며, 미해결 시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3. 소송은 '회사'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